본문 바로가기
IT정보

갤럭시S10 보호필름 추천, 강화유리 돔글라스

by A&co 2019. 3. 11.

지문인식 된다, 갤럭시S10 강화유리 돔글라스 사용해 보니, 스마트폰 구입시 가장 먼저 구매하게 되는 아이템은 바로 강화유리가 아닐까 합니다. 지문이 묻는 것을 줄여주고 기기의 보호까지 해주기 때문에 강화유리 부착을 최우선적으로 진행하고 있기도 한데요. 안 그래도 엣지 디자인으로 강화유리 선택도 까다로운 갤럭시S10에서 하나 더 신경써야 될 부분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바로 초음파 지문인식을 세계 최초로 탑재하여 화면 지문인식률에 대한 이슈가 있기 때문입니다. 엣지까지 보호해주는 완벽한 강화유리는 사실 돔글라스 빼고는 없기도 하기에 이번에는 초음파 지문인식이 잘 인식되는지, 또 점착액 부착방식으로 나중에 강화유리를 제거했을 때 묻어나는 것은 없는지 간단히 테스트해보게 되었습니다.

화면 지문인식 갤럭시S10 강화유리 선택 까다로워졌다

갤럭시S10 시리즈는 전통적으로 사이드 엣지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기에 안그래도 강화유리 선택이 까다로운 제품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부착 방식 강화유리의 경우 사이드 부분이 들뜨거나 부착이 잘되지 않아서 터치감이 많이 떨어지고 또 엣지부분을 빼고 상단만 부착하는 방식으로 출시를 하고 있는 것이 보통입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 엣지부분의 보호가 힘든 경우도 있다는 것인데요. 돔글라스의 제품은 엣지부분까지 점착액 경화를 통해 단단하게 고정해 주는 방식을 가지고 있기에 엣지까지 완벽하게 보호해주면서 강화유리를 부착하기 전과 같은 뛰어난 터치감을 유지시켜주는 거의 유일한 필름이기도 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강화유리 가격보다 배는 비싸기도 하지만 그만큼의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기에 이미 갤럭시 강화유리 = 돔글라스라는 공식이 각종 커뮤니티나 카페 입소문을 타고 성립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점착액 경화를 위한 경화기가 들어가 있으며, 보다 간편해진 부착 방식을 제공하고 있기에 순서대로만 하면 누구나 쉽게 부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오늘 돔글라스로 무장하게 될 저의 갤럭시S10입니다. 이번에는 초음파 지문인식이 화면에 위치하고 있기에 초음파 지문인식이 제대로 적용되는 강화유리인지 꼭 확인해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가이드에 스마트폰을 올려놓고 수화부를 막아줄 가드스티커를 갤럭시S10 수화부 부분을 부착해 줍니다. 이는 점착액이 그 안으로 들어가서 경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이니 꼭 부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수할 일은 업지만 2개의 스티커가 들어가 있기에 붙이다가 실패하면 새로 붙이시면 됩니다.

부착 가이드가 제공되고 있다는 점은 돔글라스의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한데요. 대부분의 필름의 경우 한 번만 잘 못 부착하면 다시 떼서 붙이기 힘들기 때문에 요령이 없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힘든 작업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돔글라스의 경우 가이드가 방향부터 정확한 위치를 잡아서 부착해 주기 때문에 순서대로만 따라 하면 되는 것이죠.

2개의 알콜솜은 처음 스마트폰을 깨끗이 닦아줄 때 하나, 그리고 중간 경화후에 다시 하나 사용해야 합니다.

갤럭시S10을 넣고 가이드에 맞춰 조립한 다음, 경화액을 스마트폰 위에 뿌려줍니다. 이때 강화유리도 빠르게 올려놓을 준비해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강화유리 안쪽에 보호필름 떼어주고 점착액을 도포한 기기 위에 올려놓으면 상단의 고정대에서 잡아주게 됩니다. 이때 하단 부분을 손가락으로 살짝 눌러서 점착액이 정가운데로 흘러내려 올 수 있도록 유도하고 왔다 싶으면 위에 고정지지대를 바로 빼주면 강화유리가 알아서 제자리로 찾아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점착액이 전체적으로 퍼지는 것을 확인하고 경화기로 위아래 15초씩 1차경화를 해줍니다.

1차 경화를 마친 제품은 완벽하게 고정이 되어있지 않기에 가이드에서 조심해서 들어내고 흘러내린 경화액을 알콜솜으로 닦아주면 어느 정도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최종 경화를 위아래 60초씩 마무리해주면 완벽하게 고정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부착 완료!

돔글라스를 부착한 갤럭시S10은 엣지 부분까지 완벽하게 보호해주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에 다른 저가형 강화유리 대비 완벽한 일체감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수십종의 돔글라스 점착액 방식을 사용해보면서 한 번도 터치에 문제가 생긴 적이 없었을 정도로 강화유리 붙이기 전 터치감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노치 대신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만큼 카메라 부분의 간섭을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동그랗게 잘 뚫려 있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역시나 관건은 초음파 지문인식 기능이 제대로 적용되냐겠죠. 일단 전면이 강화유리 하나 부착된 만큼 지문인식은 새롭게 등록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초음파 지문인식이 인식률이 강화유리 부착전에도 기대 이하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기에 개인적으로는 얼굴인식으로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금융앱을 활용할 때는 필요하기도 하죠. 지문등록 완료 후 테스트해본 결과 강화유리 부착 전보다 조금 더 힘을 주고 눌러야 되기는 하지만 인식률이나 사용성에서는 전혀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도 있었습니다.

높은 부착 완성도를 보여주는 갤럭시S10 돔글라스 강화유리, 터치감이나 시인성, 그리고 주변 들뜸이 거의 없기 때문에 한번 돔글라스 사용해본 분들이라면 절대 다른 강화유리 필름으로 넘어가기 힘들기도 하죠.

그럼 돔글라스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경화액 때문에 제품이 끈적거림이나 얼룩이 남는 것은 아닌지 걱정할 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저는 몇 번 떼어보고 붙여보고 했기에 잘 알고 있지만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직접 강화유리를 떼어봤습니다.

점착액이 강하게 부착되어 있기에 쉽게 떨어지지는 않지만 모서리 부분부터 살살 들어내면 깨끗하게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산방지 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가지고 놀다가 깨더라도 손을 다칠 염려가 적습니다. 이렇게 떼자마자 갤럭시S10을 보면 작은 찌꺼기 하나 남지 않고 깨끗하게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한번 부착하고 떨어뜨려서 깨지만 않는다면 스마트폰을 바꿀 때까지 사용하게 되는 강화유리인 만큼 갤럭시S10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고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택해야 되는 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을 듯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입증된 완성도와 품질로 갤럭시 시리즈 강화유리는 돔글라스 공식을 만들어온 만큼 품질에서는 안심하고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하네요. 그럼 지문인식 된다, 갤럭시S10 강화유리 돔글라스 포스트는 간단히 줄이도록 하겠습니다.